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호더 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 승인 2018.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인천서부교회 사랑의봉사팀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인천서부교회 사랑의봉사팀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인천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인천서부교회 사랑의봉사팀은 지난 7일 신흥동 주민센터에서 의뢰한 호더(물건을 버리지 못하고 모아두는 일종의 저장강박 장애를 가진 사람) 가정에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가정은 독거노인 가구로 정리정돈에 무감각하며 물건을 버리지 못하고 집안에 쌓아두어 집안이 온갖 살림과 쓰레기로 발 디딜 틈 없이 열악한 환경이었다.

이 날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인천서부교회 사랑의봉사팀은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대상자 가정에 방문하여 쓸모 있는 살림과 쓰레기를 분리하여 차곡차곡 정리하기 시작했다.

버려야 할 물건이 많아 쓰레기를 모아 나르는 과정이 4시간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또한 대상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바닥 청소와 주방 청소까지 함께 진행했다.

인천서부교회 사랑의봉사팀 김병천 단장은 활동이 끝난 후 “이렇게 열악한 환경 속에서 사시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없어서 방치되고 있는 분들을 보면 마음이 아프다”며 “이런 분들이 하루 빨리 쾌적한 환경에서 살아가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활동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사랑의봉사팀은 대상자 가정 주거환경개선과 방풍망, 방충망 설치 봉사활동을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